교회학교앱

* 성경 문제풀기, 설교 문제풀기, 요절 외우기, 각종 학습 등 기능 포함

요즘은 대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되도록이면 교육적으로 유익한 용도로 사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여러부서가 주일날 같이 모여서 예배드리고 교육받고 하는 교회학교에도 전용 앱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성경공부와 교회교육을 위해서 스마트폰 앱은 각 교회마다 도입되어야 하고 공지사항, 알림사항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 학습, 매주 성경요절, 지난 주 성경숙제 문제풀기, 설교듣고 문제 풀어오기 숙제 등의 교육 용도로도 앱은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앱월드의 학습 시험앱, 오디오앱북 등은 아이들의 교육 학습용도로 최적화된 네이티브앱입니다.

각 교회마다 교회학교 앱을 제작하여 운영하면 각 부서별로 모든 학생들이 설교 다시듣기, 설교 시험문제 풀기, 이번 주 요절 암송하기 등을 아주 수월하게 시행할 수 있고 홈페이지로 이와 같은 것을 운영하는 것보다 데이터 업데이트도 훨씬 쉽고 경비도 절감되고 효과도 좋습니다.

각 교회별로 제작비 33만원에 월 운영비(설교자료, 요절자료, 성경공부자료, 성경 시험, 설교 시험자료등 매주 업데이트 관리 비용) 33,000원  정도면 각 부서별로 사용하는 훌륭한 네이티브 교회학교 앱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0년 전에 (주)정보넷은 그당시 교회 홈페이지가 전무할 때 교회의 홈페이지 개설의 필요성을 전하면서 수 많은 교회들을 깨웠습니다. 대부분 교회가 무슨 인터넷과 홈페이지가 필요하냐면서 고개를 젓곤 했었습니다만 지금은 홈페이지 없는 교회는 없습니다.

현재 앱월드가 제공하는 이러한 교회학교앱은 아직 개설한 교회가 한곳도 없지만 이제 금방 대세가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준비해서 교회학교 앱을 운영해 보십시요. 유익한 점들이 한 두가지가 아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