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앱

의사,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법무사 등 전문지식인들도 자기 PR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당연히 경쟁이 되며 자신의 전문성을 알리고 자꾸 자신의 이름을 알려야 합니다.

예를 들면 의사의 경우 신문 등에 종종 건강에 관한 의학 상식을 기고하곤 합니다. 관심있는 독자들은 해당 의학 정보의 글을 읽다가 그 의사한테로 찾아 가서 진료를 받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바로 그 글쓴이를 당연히 신뢰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문 지식을 앱으로 만들어서 리스트화 해서 제공하면 (물론 100퍼센트는 다 제공하지 않고 70페센트 정도만 제공해서 나머지가 궁금해서라도 전화를 하거나 직접 찾아오게 해야겠지요.) 이것은 곧 그 글을 쓴 전문가를 널리 홍보하여 사람들에게 글쓴이의 신뢰감을 얻게 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 됩니다.

예 : 병원 의사앱의 경우

요즈음은 병원과 의사도 홍보를 하여 적극적으로 환자를 유치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병원에 오는 환자들은 보통 대기실에서 진료를 위해서 대기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 읽을 거리를 주기 위해서 보통 잡지책을 비치해 두는 경우도 많지만 예를 들면 치과의 경우 각종 치과 치료에 대한 카달로그를 비치해 두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보철치료, 아말감치료, 스케일링, 임플란트 등 각종 치과 치료를 소개하면서 대기하는 내원객들로 하여금 이러한 치료가 있음을 알려주고 자사 병원의 이러한 치료의 전문성을 부각시켜 진료를 유도하는 일종의 진료 홍보 방법입니다.

일단 해당 진료를 받기 위해서 내원한 환자들은 자신의 병약한 부위에 대한 궁금증이 참 많습니다. 예를 들면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신문이나 잡지에서 당뇨에 관한 기사가 나오면 꼭 관심을 가지고 읽어봅니다. 그리고 그 기사를 쓴 의사를 신뢰하게 되고 급기야는 그 의사가 있는 병원으로 찾아가기도 합니다.

당뇨병 치료를 위해서 병원에서 진료를 기다리는 환자들에게 당뇨병에 관한 모든 사항이 담겨 있는 앱에 대한 소개와 QR코드가 있는 거다란 액자가 병원 대기실 벽에 걸려있으면 십중 팔구는 진료를 기다리면서 그 액자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여 그 자리에서 그 의사의 당뇨에 관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 앱에는 당뇨에 관한 여러 가지 자세한 주의 사항과 유익한 식단 등이 상세하게 분야별로 리스트되어서 나타나고 그 리스트를 클릭하면 책을 넘겨보듯이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상세하게 당뇨병에 대한 모든 것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삽화도 들어 있고, 의사의 오디오 설명도 나올 수 있고 때로는 비디오 설명도 나오고….

자주 앱을 볼수록 자연히 이 앱의 저자인 의사와 그 병원을 신뢰하게 됩니다. 당연히 진료는 그 병원으로 가겠지요..

신문이나 잡지에 기고된 질병에 대한 전문의 의사의 글은 환자들에게는 매우 신뢰성이 있으며 그 글의 저자인 그 의사에게로 가서 진료받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한정된 지문의 짧은 기고글보다도 그 의사의 앱을 설치하면 수백페이지의 해당 질병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치료 방법, 치료 시기 등 치료에 관한 전문 정보가 담겨 있다면 이것을 보는 환자마다 그 정보를 제공한 의사에게 대한 신뢰성이 매우 높아지게 되고 그 의사를 주치의사로 삼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병원도 이제는 앱으로 홍보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앱월드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러한 병원, 의사 앱을 만들어 드립니다.

수백 수천페이지의 전문 의학 정보를 넣을 수 있으며 글만 보내주시면 언제든지 앱에 실시간 추가, 수정도 가능합니다.

제작비가 수천만원인 네이티브앱을 이제는 저렴한 비용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문서, 사진 뿐 아니라 오디오와 동영상도 함께 나오는 멀티미디어 앱입니다.

나만의 전문 기술과 전문 정보를 제공하여 자신의 상업적 가치를 고객에게 홍보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효과를 내는 개인 홍보앱 제작서비스를 초기 제작 설치비 100만원( 앱디자인, 속 페이지(30페이지) – VAT별도), 월관리비 1만원에  제공해 드립니다.

<의사 개인앱뿐만 아니라 병원앱도 제작해 드립니다.>

특별히 모바일 실시간 예약기능, 나의 예약보기, 앱설치고객 합법적 전화번호 수집기능, 공개 상담 게시판, 비공개 상담 게시판, 예약자 하루전 무제한 무료 문자 발송 기능, 전고객 문자메세지 무제한 무료 발송기능등 갖가지 병원을 위한 최고의 기능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병원앱은 초기 제작비 300만원(앱디자인, 디자인, 속 페이지(60페이지) – VAT별도), 월관리비 3만원에 서비스해 드립니다.

<활용분야>

변호사, 의사, 변리사, 세무사, 요리 전문가앱, 인테리어 전문가앱, 사진 전문가앱, 애견 전문가앱, 플로리스트앱, 부동산 컨설턴트앱, 헬스트레이너 앱, 스킨케어 전문가앱, 코스메틱 전문가앱 등등 모든 분야의 전문가에게 적합합니다.

FAQ (잦은 질문과 답변 모음)

유료로 판매하는 앱은 그 유료 판매 수익금을 (주)정보넷과 쉐어하므로 월회비를 내지 않습니다만 무료앱인 경우 이익금 쉐어가 없기 때문에 보통 월 11,000원의 월회비를 서버사용료, 데이터백업료, 관리비 등의 명목으로 받으며 이것은 모든 다른회사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보넷이 가장 작게 받습니다.)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모바일웹, 웹앱, 하이브리드앱은 홈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끌어들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홈페이지가 꼭 필요하지만, 정보넷에서 제공하는 전문가앱은 네이티브 앱이기 때문에 홈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시 말하면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되고, 네트워크가 끊어져도 정보넷의 전문가앱은 잘 돌아갑니다.  앱에 필요한 데이타는 의뢰자가 제공해 주시는 자료를 바탕으로 다시 제작할 수도 있고, 별도 홈페이지가 있으면 오직 앱을 제작할 때만 참고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직접 데이터의 수정, 삭제, 추가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래머나 홈페이지 관리자가 필요한 게 아니라, 한글작업 정도만 하실 줄 아시면 누구나 하실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만들었습니다. 오직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머들만 만졌던 네이티브앱을 누구나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정보넷의 앞서가는 기술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앱은 고유한 네이티브앱으로 큐알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그러므로 신문이나 잡지에 기고나 광고를 하실 때 지면의 한계때문에 정보를 다 낼 수 없지만, 그 끝에 큐알코드를 넣고 “더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앱으로 확인해주세요”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전에는 자세한 사항을 홈페이지에서 보시면 된다고 하고 홈페이지 주소를 알려주었지만, 고객들이 신문이나 잡지를 보다가 컴퓨터로 가서 홈페이지를 확인할 확률은 극히 작습니다. 그러나 앱은 고객들이 신문, 잡지를 보다가 관심이나 흥미가 있다면 바로 스마트폰을 꺼내서 그자리에서 QR코드로 검색을 해서 앱을 다운받을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또한 큐알코드를 광고 보드나 액자로 제작하여 사무실이나 매장앞에 전시하여 기존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했다가 잠시 앉아 계시는 동안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고객들에게 이메일이나 문자로 알려서 앱속에 할인쿠폰등의 혜택을 넣어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홍보가 될 수 있습니다.